Formosa/대만 밴드

대만인디밴드 붐은 온다 5. 애니 오프닝 같은 사랑스러운 판타지 海豚刑警 (이루카 폴리스 Iruka Police)

Bayads 2024. 11. 11. 19:36
728x90

 

독특한 비주얼의 사랑스러운 팝송 海豚刑警 (Iruka Police)

 

 
海豚刑警 (Iruka Police 이루카 폴리스)는 일본 특촬물에서 영향받아 y2k 빈티지 스타일을 선보이는 얼터네이티브 락 밴드입니다.
2017년 결성해 현재 대만 인디 음악계에서 주목받는 밴드 중 하나로, 신나는 음색으로 팝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밴드명 모티브는 점프에서 오랫동안 연재되던 '여기는 잘나가는 파출소' 만화 - 원제 '여기는 카츠시카구 카메아리 공원 앞 파출소'의 등장인물인 '돌고래 형사' 라고.
바다를 사랑하고 정의를 지키면서 35도 이상의 무더위가 아니면 출동하지 않는 전설의 형사....

그냥 공권력을 휘두른 변태 아냐.


비하인드 스토리 찾아보니,
멤버 두 명이 밴드 결성 기념샷 찍음 -> 친구에게 공유 -> 님들 돌고래 형사처럼 나옴

그렇게 밴드이름이 정해졌다고.
진짜 밴드이름은 얼레벌레 정해지는구나 하지만 귀엽잖어. 그럴 수 있지.
 
 
 


앨범 커버가 발랄하고 장난기 가득한 일상 애니메이션 같은 인상을 주고 있는데요. 밴드 멤버 전원이 일본 만화를 좋아해서 그렇다고.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의 애니메이션이 연상되는 곡이 많습니다. 8bit 게임 bgm 같기도 하고요.

로코물 같은 펑키한 노래가 취향인 건지 오타쿠의 영혼이 설레고 있는지.

1집 앨범인 《 豚愛特攻隊 Call me when Night go Blue 》 몹시 취향.
일본에서도 인기있어서 일본 공연도 몇 번 했다고 합니다.

 


추천곡은 안핑에서 오토바이 타던 추억을 담았다는 < 安平之光 안핑의 빛 > .
자전거 타면서 듣고 싶은 노래 중 하나.
 

https://www.youtube.com/watch?v=ZrpZB8-VBD0

 
 
 


 
그 외 밴드 소개는 아래에서 계속.
 
https://backup899.tistory.com/52

 

대만 인디 밴드로 티스토리 오블완 챌린지

티스토리에서 챌린지를 합니다. 예전에 블챌 주간일기 완료했더니 개인정보만 가져가고 이모티콘 쪼가리 주길래 몹시 아니꼬웠던 추억. 싸가지 없는 것들. 그렇지 않아도 최근 네이버 앱 다 지

backup899.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