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인디밴드 붐은 온다 16. 대만 무당컨셉의 락밴드 神棍樂團 (신곤악단 ZenKwun)
아시아의 다양한 전통음악을 섞은 락밴드 神棍樂團 (ZenKwun)
신곤악단 혹은 2006년도부터 활동한 밴드입니다. 통지(童乩, 무당)과 관련된 퍼포먼스를 무대에서 함께 보이면서 대만에서도 유니크한 스타일의 인디밴드라는데요.
본인들의 음악스타일을 통지(童乩)락 이라고 부르는 중.
사진과 같이 라이브현장에서 전통악기인 쇄납, 비파, 얼후, 징, 고금 등을 사용하며 대만 남관과 북관음악, 불교,도교, 하카, 몽골음악 등 아시아의 다양한 전통음악을 섞은 락을 선보입니다.
ZenKwun이라는 이름도 민간신앙에서 유래했습니다.신곤(神棍)의 뜻이 만다린어로 신의 막대기.. 본인이 신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 대다수가 새 종교의 지도자를 일컬으며... 사이비 교주 아녀?? 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이 이름을 땄다고.
정치인들이 대중을 선동하기 위해 사이비처럼 종교를 사용한다며 강하게 사회비판을 하는 밴드 중 하나인데요. 신곤악단의 음악은 이런 부분을 반영합니다.
그런데 스포티파이엔 歐比王x 神棍樂團.. 오비완 x 신곤악단..? 이렇게 나오는데 뭐지. 스타워즈의 갸아냐?
보컬이 하카(客家)마을에서 태어나서, 할머니와 아버지가 흥얼거리던 산가처럼 가사만 바뀌고 멜로디는 고정된 하카음악 요소를 추가하는 등 듣다 보면 종교음악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러 지역에서 열리는 하카페스티벌에서 자주 공연하는 밴드기도 합니다. 전통적인 종교 민속 요소가 많아서,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라서 흥 돋구기 좋은데다가, 음악을 통해 세상에 대한 사랑과 평화를 전달한다는 점에서 소규모 민속축제 공연에 아주 적합한 노래라고.
거 축제형 인재..
많은 앨범을 낸 건 아니지만, 강렬한 테마의 곡들이 많습니다. 앨범 컬러가 에바 생각나는군요. 마음에 들어요
노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요샌 좀 쓰기 귀찮아서 링크로 추가하기.
나중에 읽어봐야지
https://blow.streetvoice.com/51512/
추천곡은 <9번도로 九號公路 Highway No.9>
https://www.youtube.com/watch?v=VuqmE72lObI
그 외 밴드 소개는 아래에서 계속.
https://backup899.tistory.com/52